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도전道典

세계적 슈퍼 스타 찰리 채플린과 BTS 방탄소년단 등 광대 해원 천지공사

by 도생(道生) 2022. 7. 20.

세계적 슈퍼 스타의 포문을 연 찰리 채플린에서 100년 후 BTS 방탄소년단

동서양에서 수천 년 동안 천대받던 광대등을 해원(解寃) 시켜주신 천지공사

 

 

 

 

 

 

'예(禮)'란 하늘과 땅의 질서, 곧 천도(天道)와 지리(地理)를 말하고, 인간의 역사로 보면 법과 사회적 규범 등을 말합니다. '악(樂)'은 조화(調和), 곧 서로 어울려 전체적으로 균형되고 하나 됨을 이르는 하모니(harmony)가 예악(禮樂)의 본래 의미입니다. 천지의 질서와 인류 하나 됨의 예악 문화는 인류 태고시대 천지인(天地人)의 삼계 우주를 다스리시는 통치자 삼신상제님께 감사한 마음을 담아 정성을 다해 올린 보은(報恩) 예식인 천제(天祭, 제천祭天) 문화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그러나 상극(相克)의 질서로 돌아가는 천지 이치에 의해 선천의 인류 역사가 '황제왕패이적금수(皇帝王霸夷狄禽獸)' 시대로 변화하면서 동서양에서 전문적인 예악 문화 계승자들은 수천 년 동안 천대받는 직업으로 전락하게 됩니다. '예악교화(禮樂敎化)'라는 말씀은 본래 진리로 사람을 가르쳐 변화를 이룬다는 의미인데, 예악문화는 권력과 부를 거머쥔 사람들의 잣대로 '고급문화'와 '대중문화'로 구분됩니다.

 

 

요즘 '예악문화 계승자'들을 '고급문화' 또는 '대중문화'를 전파하는 예술인과 연예인으로 불립니다. 예악문화의 계승자들은 우리나라에서 '광대', 서양에서는 클라운, 피에로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면서 천대받았습니다. 근대 '대중문화'에서 영화로 세계적인 슈퍼 스타가 된 최초의 인물은 100여 년 전 미국 영화계에 진출한 영국 출신 희극배우 찰리 채플린(1889~1977)입니다. 100여 년의 세월이 지나면서 우리나라 연예인 방탄소년단(BTS)도 세계적인 돌풍을 일으키면서 일약 세계적인 슈퍼 스타로 자리 잡았습니다.

 

 

 

 

 

 

고려와 조선 시대 때는 궁궐에서부터 일반 백성들이 넘쳐나던 장터까지 전국을 돌아다니며 활동했던 광대들을 '재주가 있는 사람'이라는 의미의 재인(才人), '악공과 광대'를 일컫는 '영인(伶人), 우인(優人)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렀습니다. 광대는 가장 하층민인 '천민(賤民)'으로 분류되었고, 불과 몇십 년 전까지 낮잡아 소위 '딴따라'라고 불렀습니다. 

 

 

증산 상제님께서는 가을우주의 후천 5만 년 지상선경을 여시기 위해 인간으로 강세하셔서 인간으로 왔다 간 천지신명들의 모든 원한을 풀어주는 해원(解寃) 천지공사를 처결하셨습니다. 1905(을사)년 증산 상제님께서 처결하신 광대 해원 천지공사로 인해 수천 년 동안 천대받던 직업이었던 '연예인' 직업이 미래에 가장 갖고 싶은 직업으로 변화되었습니다. 

 

 

고대와 중세 시대, 근대에 이르기까지 동서양에서 악기, 노래, 연극 등을 통해 사람들에게 인생의 희로애락을 보여주기도 하고 때론 세상을 풍자하기도 했던 대다수는 천민 계급으로 분류됐고, 아무리 재능이 있어도 신분 상승은 불가능에 가까웠습니다. 1897년 극단에 들어간 찰리 채플린은 1908년 20세에 영국의 일류 희극단에 입단하여 미국 순회공연에 참여하던 중 1914년 미국 영화계에 진출한 후 지금과 비교가 안 되지만, 당시로서는 세계적인 슈퍼 스타가 됩니다.

 

 

 

 

 

 

증산 상제님께서 광대 해원의 천지공사를 처결하셨다고 해서 모든 연예인이 세계적인 슈퍼스타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상제님께서 집행하신 여타 해원(解寃) 천지공사처럼 반드시 이루겠다는 굳은 의지와 하늘이 감동할 정도의 정성과 노력과 실력이 뒷받침될 때 천지신명들이 그 사람에게 응감하게 되면서 챨리 채플린과 방탄소년단(BTS)처럼 세계적인 슈퍼 스타가 된 것입니다.

 

 

"이때는 해원시대(解寃時代)라. 사람도 이름나지 않은 사람이 기세를 얻고 땅도 이름 없는 땅이 기운을 얻느니라."라는 상제님의 말씀처럼 해원의 천지대세 기운을 타고 멸시받고 억압받던 세계적인 슈퍼 스타가 된 찰리 채플린에서 BTS 방탄소년단 등 광대를 비롯한 다양한 예악문화 계승자들이 과거처럼 천대받지 않고 있으며 누구도 천한 직업이라 생각하지도 않게 됐습니다.

 

 

증산 상제님께서 광대 해원의 천지공사를 보신 것은 단순히 멸시받는 직업으로까지 전락했다가 다시 최고 유망직종 중 하나로 발돋움한 것을 뛰어넘어 "모든 족속들이 각각 색다른 문화의 진액을 뽑아 모아 후천문명의 기초를 정하느니라."라는 상제님 말씀처럼 인류 태고 시대 뿌리문화에서 분화된 수많은 문화 중에서 인류 문화 발전에 공헌한 문화를 바탕으로 후천 5만 년 성숙한 열매문화가 열리게 된다는 천지공사입니다.

 

 

 

 

 

<병란(病亂, 팬데믹) 특집 개벽문화 북콘서트: 26, 27, 28회

후천 문화원전 도전(道典) 강해 - 팬데믹 병란 개벽과 다가오는 상생의 새 시대>

https://www.youtube.com/watch?v=qQrAdym4fZ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