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광명의 빛꽃을 온몸에 가득 채워
병든 몸과 마음을 자가치유하는
선정화 명상 수행을 알려드립니다.
증산도 진리 책자를 무료로 보내드립니다. 클릭!!!
본문 바로가기
환단고기(한민족9천년 역사)

영화 칼: 고두막한의 검 한나라 무제와 북부여 고두막한 단군의 전쟁

by 도생(道生) 2026. 2. 13.

북부여 구국의 영웅 5대 고두막한 단군과 한나라 창업자 유방의 7세손

무제(武帝) 유철의 전쟁, 김한민 감독이 연출하는 영화 '칼: 고두막한의 검'

 

 

 

 

중국의 고대 국가 한(漢)나라는 서한(西漢, BCE 206~CE 8)과 동한(東漢, CE 25~CE 220)이라는 두 개의 국가가 있습니다. 전한(前漢, 서한)과 후한(後漢, 동한)은 시기적으로 구분한 국명입니다. '서한'은 한고제 유방이 초나라 항우를 이긴 후 세운 국가로서, 수도가 중원 기준으로 서쪽인 장안(現 시안)이었기 때문에 '서한'이라고 부릅니다.

 

 

'서한'의 외척이었던 왕망은 황위를 찬탈한 후 신(新, CE 8~CE 23)나라를 세웠지만, '동한'의 광무제 유수(BCE 6~CE 57, 재위 CE 25~57)에 의해 멸망합니다. 등우를 비롯한 28명의 '운대(雲臺) 28장(將)'이 광무제 유수를 보필하여 '후한'을 건국했고, 수도는 중원의 동쪽인 낙양입니다. '전한'은 왕망의 신나라에 의해 왕조가 무너졌고, 나라를 되찾은 '복벽(復辟)'을 이루었기 때문에 '후한'이라고 구분합니다.

 

 

한고조 유방은 '전한'을 건국할 때 큰 공을 세운 여러 공신을 대부분 토사구팽으로 숙청했습니다. '전한'은 1대 한고조 유방부터 14대 평제까지 황제로 즉위했고, 왕망이 황위를 찬탈한 후 신나라로 바꿨습니다. '후한'을 세운 광무제 유수는 건국 공신들을 권력의 중심에서 배제했지만, 건국 공신들에게 명예직을 주어 후손들이 부귀영화를 누릴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 

 

 

 

 

김한민 감독은 '명량: 회오리 바다를 향하여', '한산: 용의 출현', '노량: 죽음의 바다' 등 영화를 연출한 유명 감독입니다. 김한민 감독은 2027년 개봉을 목표로 주연과 조연 배우 캐스팅을 마치고 본격적으로 영화 '칼: 고두막한의 검' 촬영에 들어갑니다. 영화 제목과 내용에서 알 수 있듯이 '전설의 검'은 북부여 제5대 고두막한 단군의 검을 의미합니다. 

 

 

영화 '칼: 고두막한의 검'은 서력 668년 고구려가 멸망 직후를 배경으로 요동성에서 기억을 잃은 무인(武人)이 전설의 검을 건 검투 시합에서 벌어지는 내용의 액션 사극영화입니다. 중국 역사상 최고의 황제 중 한 명이라는 한나라 무제는 당대 동북아 최강의 군사력을 갖추고, 북부여 4대 고우루 단군 때 쳐들어왔지만, 대패하고 돌아갑니다. 졸본부여를 세운 고두막한 단군은 북부여를 침략한 한나라 무제와 23년 간의 긴 전쟁에서 큰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북부여를 침공한 한무제 유철(BCE 156~ BCE 87, 재위 BCE 141~ BCE 87)은 '전한'을 창업한 한고조 유방의 7세손입니다. 한나라 무제로부터 궁형(宮刑)을 받은 사마천은 <사기>에서 한나라 무제가 북부여 고두막한 단군과의 전쟁에서 대패했다는 치욕적인 사실을 숨겼습니다. '후한'의 왕충은 <논형(論衡)>에서 졸본부여를 세우고 후일 북부여 5대 고두막한 단군을 시녀의 아들로 비하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lXd3Lu-jWzA

 

댓글